기본 정보
장르: 드라마 (휴머니즘, 판타지, 미스터리)
편성 : 2022. 12. 19 ~ 2023. 1. 31
시간: 월, 화 오후 08:50 (14부작)
시청률 : 5.9%
채널: tvN
등장인물
- 김욱 역 (고수), 주인공으로 정의로운 성격을 가진 주인공으로, 죽을 위기를 자주 겪는다. 장판석과 함께 망자의 마을(두온마을, 3공단)을 볼 수도, 드나들수도 있는 시기한 능력을 갖는다.
- 장판석 역 (허준호), 역시 주인공으로, 실종된 딸 현지를 찾기위해 고군분투했던 인물로, 망자의 마을과 현실세계를 오가며 망자들의 한(?)을 풀어준다.
- 이종아 역 (안소희), 미씽1부터 주인공들과 함께 나오고있으며, 뛰어난 해킹실력으로, 주인공 김욱과 장판석을 돕는 인물이다. 공무원이였으나, 자신의 동창이 연관된 일을 겪으며 본격적으로 돕기위해 까페 사장이 된다.
- 신준호 역 (하준), 실종 전담반 형사이다. 원래 강력반 형사였지만, 실종된 여자친구를 잃은 후 김욱/장판석의 말을 믿게되고 실종 전담반으로 옮기고 본격적으로 실종 사건을 처리한다. 공식적인 일을 처리하는 김욱의 믿을맨이다.
- 강선장 역 (이정은), 망자의 마을 3공단에서 30년을 살아오며, 망자가 오면 밥을 차려주며 따뜻하게 맞이해주는 마을 이장 같은 인물이다.
- 오일용 역 (김동휘), 망자의 마을 3공단에서 살고있는 인물로, 정상(?)적이라면 마을 밖을 나올 수 없으나, 마음대로 드나들 수 있는 비밀의 인물이다. 김욱을 찾아 3공단과 연결해주는 역할을 하고, 현실세계의 소식을 마을에 전해주는 단비와 같은 인물이다.
줄거리
나쁜 인간들을 상대로 사기 치던 김욱을 보며, 드라마는 시작된다.
역시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김욱, 보이스 피싱을 당하던 할머니를 도와주던 중, 김욱을 지켜보며 범인들의 행방을 알려주는 수상한 남자 오일용.
드라마가 전개되던 중, 김욱은 오일용이 자신의 눈에만 보인다는 걸 알게된다.
다시 보이기 시작한 망자의 모습…..왜 다시 보이는거지?
김욱과 판석은 또 다시 실종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3공단을 찾아간다.
3공단에 들어갔다가 나온 후, 판석의 딸 현지의 친구들, 김욱을 아빠로 알고있는 보라, 김명자 할머니의 딸 양은희, 동생을 살리고 대신 죽은 민승재, 마약 운반책을 하던 고형사, 9년만에 출소해서 아들을 찾던 로하 아빠 등 차례차례 망자의 시체를 찾아주며 망자들에게 안식을 찾아준다.
내가 느낀점
난 원래 드라마를 잘 보지 않는다.
한번 보면 재미있으나 없으나 계속 봐야하고..
또 대개 비슷한 소재로 자극적으로 영상에 치중되고, 마무리는 시원치 않는 그런 드라마가 많아서 이기도 하다.
그러던 중, 드라마/영화를 소개해주는 프로그램에서 미싱 시즌1을 보게됐다.
별 기대없이 보다가, 소재가 독특하고 재미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어, 정주행을 하게됐다.
미싱 시즌2까지….ㄷㄷㄷ.
신선한 소재와 허준호, 고수, 이정은의 후덜덜한 연기력까지…
정말 재미있게 본 드라마다. 마지막 시즌 3가 이어질수있도록 연출한 장면도 좋았다. 케바케이지만, 기존 인물의 신비한 변화까지 볼수도 있을듯해서 이다.
벌써부터 시즌 3가 기다려진다~
댓글